영화 파이란 각색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09:57
본문
Download : 영화 파이란 각색분석.hwp
<파이란>을 탄생시키는 과정 중 흥미로운 것은 영화 속 주인공 강재(최민식 분)는 원작 <러브 레터>의 주인공 고로와는 행동이나 성격 면에서 많은 차이를 보이는데, 강재의 밑바닥 人生(인생)을 강조하기 위한 부분도 있지만, 송해성 감독 자신이 겪었던 人生(인생)경험이나 영화감독으로서의 뼈아픈 경험들이 작용한 부분도 있다는 것이다. 이때 송해성 감독은 영화감독으로서의 바닥까지 경험하게 되는데 그 결과 악만 남은 자신, 악랄하고 간사해진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된다. 이는 사람들이 오히려 기존에 아는 작품을 쉽게 생각하여서 일수도 있으며, 원작에 어떠한 변화가 생겼는지에 대한 호기심일수도 있다. 송해성 감독 특유의 남성적이면서 섬세한 감정선, 사랑이야기에 대한 그만의 독특한 철학이 만들어낸 영화 <파이란>에서 그는 사람 살아가는 평범한 이야기 속에서 결코 특별하지 않은 이야기를 전하고 있따 그 이야기 속에서도 그는 더욱 인간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어 하였고, 이러한 그의 노력이 마침내 관객들에게 전달된 결과, 영화 <파이란>은 진한 감동과 소소한 아름다움을 말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만약 원작 <러브 레터>를 송해성 감독이 그대로 가져왔더라면 파이란의 성공은 보증할 수 있었을까.
현대에 들어와 각색은 다양한 장르로 변해가며, 그 수 또한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이는 사람들이 오히려 기존에 아는 작품을 쉽게 생각하여서 일수도 있으며, 원작에 어떠한 change(변화)가 생겼는지에 대한 호기심일수도 있다 또는 제작자가 창작 시나리오를 사용하는 것보다 원작의 각색을 하는 것이 흥행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기도 하다. 실제로 송해성 감독은 영화 속 캐릭터들을 사랑했다고도 하며 더욱 리얼한 멜로영화를 준비하는 과정에 있었다는 점에서 신빙성 있는 이야기라 할 수 있따
설명
전작 <카라>의 대참패로 영화감독으로서 밑바닥까지 가보았던 송해성 감독, 그에 반해 숱한 화제를 낳았던 영화 <파이란>. 무엇이 이 영화와 감독을 이토록 사람들의 뇌리에서 지울 수 없게 만들었는가. 원작 <러브 레터>(철도원) 역시 작가 아사다 지로를 대작가의 대열에 합류하게 만든 작품이다.
순서
송해성 감독은 1964년 10월 11일 생으로 고등학교를 중퇴하고 검정고시로 한양대 연극 영화과에 입학하여 대학시절 단편 영화 <폭력연구>를 제작하였고 졸업 후 10년간 영화 현장에서 조감독으로서의 실력을 쌓았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원작의 의미와 각색으로 인한 새로운 발견이라는 측면에서 우리 조는 아사다 지로의 <러브 레터>와 송해성 감독의 <파이란>을 비교 analysis(분석) 해보고자 한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원작의 의미와 각색으로 인한 새로운 발견이라는 측면에서 우리 조는 아사다 지로의 <러브 레터>와 송해성 감독의 <파이란>을 비교 분석해보고자 한다.
현대에 들어와 각색은 다양한 장르로 변해가며, 그 수 또한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영화 파이란 각색analysis(분석)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영화,파이란.각색분석
Download : 영화 파이란 각색분석.hwp( 94 )
다. 이후 1999년 판타지 멜로영화 <카라>로 정식데뷔 하였지만 뒤늦게 감독으로 합류한 점, 제작비나 캐스팅 된 배우들의 스케줄 문제 등 신인감독으로서의 실질적 어려움에 부딪혀 스토리와 연출에 많은 허술함을 남기게 되어 영화는 대참패, 뼈아픈 실패를 겪는다. 또는 제작자가 창작 시나리오를 사용하는 것보다 원작의 각색을 하는 것이 흥행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후 우연히 접하게 된 아사다 지로의 소설 <러브 레터>를 매 단계 심도 깊은 각색 작업으로 영화 <파이란>을 탄생, <카라>의 감독이라고는 도저히 보이지 않는 뛰어난 연출력을 보여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