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공통>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2)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획…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03:01본문
Download : [방통대]e-marketplace1.hwp
. 오프라인상에서 불필요하고 복잡한 과정들은 일거에 사라지고 혁신적인 프로세스와 투명한 거래를 통해 거래 기간을 크게 줄이고 구매비용을 절감하는 등의 획기적인 변화가 이뤄지는 것이다. 포드가 한 것이라고는 필요한 부품의 요구사항과 물량, 구매비용 등을 표준화된 양식에 기입, 마켓플레이스에 올려놓은 것 밖에는 없다. e-Marketplace는 공급자와 수요자가 인터넷(Internet) 기반의 가상공간에 모여 필요한 물건을 사고 팔고 정보도 교환하며 커뮤티티를 형성할 수 있는 B2B가 가장 일상화된 형태이자 궁극적인 지향점이다. 포드는 이 첫 번째 온라인 거래로 7,500만 달러에 달하는 부품거래 계약을 체결했으며 부품 수급을 위한 기간을 크게 줄인 것은 물론 온라인 경매를 통해 1,700만 달러의 구매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다. 또 이로 인해 기업의 제품개발이나 구매관행, 남기 프로세스, 공급망관리 등은 일대 혁신을 겪는 등 부수적인 파급력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된다. 따라서, 이들 구매 비용을 줄이는 것이 경쟁력의 관건으로 등장하고 있는 만큼e-Marketplace로의 합류로는 오프라인 기업들에 불가피한 선택으로 떠오르고 있다
1. e-Marketplace의 개념(槪念)
2. e-Marketplace의 의의
순서
6. 참고한 문헌
![[방통대]e-marketplace1-7882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509/%5B%EB%B0%A9%ED%86%B5%EB%8C%80%5De-marketplace1-7882_01.jpg)
![[방통대]e-marketplace1-7882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509/%5B%EB%B0%A9%ED%86%B5%EB%8C%80%5De-marketplace1-7882_02_.jpg)
![[방통대]e-marketplace1-7882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509/%5B%EB%B0%A9%ED%86%B5%EB%8C%80%5De-marketplace1-7882_03_.jpg)
![[방통대]e-marketplace1-7882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509/%5B%EB%B0%A9%ED%86%B5%EB%8C%80%5De-marketplace1-7882_04_.jpg)
![[방통대]e-marketplace1-7882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509/%5B%EB%B0%A9%ED%86%B5%EB%8C%80%5De-marketplace1-7882_05_.jpg)
2) 공급자 통합 모델(Supply Consolidators)
이제까지 부품업체에 일일이 팩스나 메일로 구매견적을 넣고 담당자와 통화하고 가격을 흥정하는 기존의 모든 과정이 필요없어진 것이다.
1) 빅뱅형 발전모델보다 진화형 발전모델로 나가야 한다.
1. e-Marketplace의 개념(槪念)
4) 공동구매 모델(Aggregators)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국내컨소시엄형 Marketplace는 부가서비스 개발에 중점을 두는 전략(strategy)을 취해야 한다.
3) 유동성 강화 모델(Liquidity Creators)
세계 굴지의 자동차 업체인 포드는 자동차 e-Marketplace인 오Test of English for International Communication(TOEIC) 스체인지에 자동차 관련 부품 구매주문을 낸지 8시간 만에 부품업체와 거래가 성사되는 최단기간의 구매 프로세스를 경험했다.
그러나 e-Marketplace는 오프라인상의 경제 활동을 단순히 온라인상에 옮겨놓은 것이 아닐것이다. 뿐만 아닐것이다.
설명
5.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획기적 개선 아이디어
3. e-Marketplace의 效果(효과)
(1)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2)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획기적 개선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A,B,C,D,E형 공통)
구매分析 기관인 CAPS에 따르면 대부분의 기업이 업종별로 연간매출액대비 최소 35%에서 많게는 65%에 이르는 구매비용을 투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냈다. 대부분의 시장 分析가들은 e-Marketplace를 통해 구매 및 판매에 소요되는 비용의 20%가량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 다양한 reference(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4. e-Marketplace의 형태
2) 최우선적으로 폐쇄형-구매자 중심형-비공개 Marketplace가 발전한다.
5) 트랜잭션 처리 모델(Transaction Facilitators)
다.
물류관리,e-Marketplace,Marketplace,e-Marketplace활용,창의적아이디어
-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2)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획기적 개선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A,B,C,D,E형 공통)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전자부품 관련 e-Marketplace인 넷바이뎃컴을 통해 거래하는 기업은 요즘 전자부품 공급처 중에서 가장 저렴한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인디아를 통해 값싼 가격으로 부품을 공급받고 있어 생산비용을 크게 줄이고 있다
<물류관리공통>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2)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획기적 개선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1) 프로젝트/스펙 관리 모델(Project/Specification Managers)
이처럼 포드와 넷바이의 instance(사례)는 e-Marketplace가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혁명적인 변화를 예고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러나 e-Marketplace는 비용 절감이라는 현실적인 이익 측면뿐만 아니라 기업단위, 업종단위로 대표되는 기존의 모든 경제 기반을 대체하는 새로운 경제단위이자 이제까지의 모든 경제 행위와 경제 질서를 새롭게 재편하는 혁신적인 패러다임이라는 차원에서 그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고 있다 따라서 e-Marketplace는 하느냐 마느냐의 선택의 개념(槪念)이 아니라 모든 경제가 e-Marketplace로 재편되고 있는 상황에서 하지 않으며 기업간 경쟁체제에서 살아 남기 힘든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되고 있는 것이다.
Download : [방통대]e-marketplace1.hwp( 58 )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