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하향확대전략(戰略) ,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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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3 08:3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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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향확대전술으로 성공한 BMW
BMW의 하향확대전술
하향확대전술으로 성공한 BMW
1. BMW 기업intro
2. 국내 수입차 시장environment and BMW의 경쟁사
3. BMW의 SWOT, STP, 4P MIX
4. 상향확대전술과 하향확대전술
5. BMW의 하향확대전술 성공事例(사례)
개 요
하향확대전술으로 성공한 BMW
BMW(Bayerische Motoren Werke)의 의미
BMW 기업intro
1
BMW의 history(역사)
1916년 바이에른 모터제작회사 설립
1917년 BMW로 개칭
1923년 첫 번째 모터사이클 생산
1929년 DIXI 자동차 생산 처음
1973년 첫 번째 자회사 프랑스에 설립
1979년 처음으로 디지털 엔진 개발
1994년 로버그룹 BMW에 합병
하향확대전술으로 성공한 BMW
IMF 이후 규제완화
국내 수입차 시장environment
2
수입차의 가격파괴
수입차 판매량 5만대 시대(2007년)
하향확대전술으로 성공한 BMW
메르세데스 벤츠 ?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
BMW의 경쟁사
2
아우디 ? 기술을 통한 진보
도요타 ? The Relentless Pursuit of Perfection
1886년 처음
BMW의 가장 위협적인 경쟁자
1932년 아우토 우니온 설립
1964년 폴크스바겐 그룹에 통합
1926년 설립
수입차 2위의 업체로 부상
하향확대전술으로 성공한 BMW
SEGMENTATION
BMW의 S T P
3
제 1시장 ? 젊은 층
제 2시장 ? 3,40대
제 3시장 ? 50대 이상
하향확대전술으로 성공한 BMW
TARGETING
BMW의 S T P
3
POSITIONING
스포티한 럭셔리카
벤츠와 대비되는 이미지
3,40대 젊은 부유층 고객이 주 타겟
The BMW brand cannot be everybody’s darling!!
원래 flight(항공)기 회사 에서 비롯 ? 우수한 엔진
고급스러운 고성능 차
하…(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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