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環境의 變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02:47본문
Download : 한국광고환경의 변화.hwp
Download : 한국광고환경의 변화.hwp( 54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한국광고環境의變化




한국광고환경요소의 변화과정을 시대적으로 조사하였습니다.
(1) environment의 의의와 effect
오늘날의 사회 그 자체를 외부environment이라고 할 수 있어 사회environment의 여러 가지 요소와 광고는 밀접한 상호관계와 작용을 하게 되는데 기본적이고 중요한 요소는 거시적 environment으로서 정치, 경제, 사회, 文化, 예술 ,법률 등이 각 방면에 걸치고 제약environment으로서 政府(정부), 협회, 업계규범 등이 있는데 그중 중요한 겻으로는 시장경제와 광고와의 상호작용, marketing 커뮤니케이션과 광고와의 상호작용, 대중文化와 광고와의 상호작용, 매스커뮤니케이션과 광고관계와 정치규제와 광고와의 관련성, 국제화에 따른 시장개방과 광고와의 상호 작용 등이 있따
(2) 광고발전단계의 특징
①광고발생기-기호나 상징으로서 사람의 주목을 끄는데 활용
↓
②광고유아기-전단, 포스터, 신문광고들이 많이 나타나기 처음
설득을 하는 과정에서 허위광고를 하는 경우도 나타남
↓
③광고성장기- 18세기말에서 일어난 산업혁명에 따라 제품의 공장제 기계화에 의한 대량생산이 일어나자 그 대량생산품을 속히 대량유통, 대량소비를 시키기 위한 marketing 의 일환으로서 광고의 실해이 활발해지고 마침내 광고는 대량생산을 지속하고 확대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대량정보수단이고 고객을 끌어 판매에 연결시키는 기능을 크게 하는 수단으로서 중시되게 됨
↓
④광고성숙기-광고의 기능도 다량생산에 따른 대량판매의 수단일 뿐 아니라 이제는 소배대중의 상품 구매의 편익과 생활 향상을 도모해 주는 수단으로까지 인정되게됨.
environment요소들과 광고의 상호작용이라고는 하나 실제로는 광고가 environment에 의해 많은 effect을 받고 있으며 더 나아가 규제까지도 받고 있어 environment에 순응하지 않고 규제에 어긋날 경우에는 용납이 안되고 비난을 받게 마련이다.한국광고환경의변화 , 한국광고환경의 변화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한국광고環境요소의 變化과정을 시대적으로 조사하였습니다. 그러므로 광고는 항상 environment變化(변화)에 조화되어야 하고 그 실행에 있어 진실하여야 하고 허위과장이…(To be continued )
한국광고環境의 變化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