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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야크 VS 코오롱스포츠 china시장진출 마케팅戰略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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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4 1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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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년 당시 8억 위안 대에 불과하던 中國의 아웃도어 용품 시장규모는 2xxx년 46억 위안…(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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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또한 한국 아웃도어 시장의 기형적인 성장에는 어느 정도 거품이 형성되어 있다고 볼 수 있는데, 이러한 불안정하고 격렬한 경쟁 속에서 많은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해외로 눈을 돌리고 있는 상황이다. 그렇지만 전문가들은 한국에서 아웃도어 시장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것에 대해 다소 의외라는 反應(반응)을 보여주고 있다 한국의 아웃도어 시장이 알프스 산맥을 끼고 있는 스위스나 이탈리아, 프랑스 등 오랜 전부터 등산 culture가 자리 잡은 나라보다도 앞서 있기 때문일것이다 한국의 인구수가 유럽 선진국들에 비해 적다는 점을 감안하면 성장세는 더욱 두드러진다.
국내 아웃도어 시장은 지난 5년 동안 400%라는 놀라운 성장을 보여주었다.
최근 전 세계 유명 브랜드들과 국내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는 中國 아웃도어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中國의 레저스포츠 소비 시장 중 아웃도어 용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1/3이상이다. 유럽의 다른 산업에서 볼 수 없는 3% 성장을 하고 있지만, 국내 성장률은 이를 뛰어넘는 두 자릿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현재 한국의 아웃도어 시장은 단일 시장으로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의 시장이 되었다.블랙야크 VS 코오롱스포츠 china시장진출 마케팅戰略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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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스포츠 VS 블랙야크

中國시장진출전략(戰略)
Ⅰ. 들어가며

아웃도어 시장의 급성장
세계 아웃도어 시장은 다른 산업에 비교가 안 될 정도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
세계 아웃도어 시장은 70조원이 넘는 수준이며, 지난해 4조 원대 시장을 형성했고, 올해 5조 원대를 넘고 있는 한국 시장은 유럽 최대 아웃도어 시장으로 3조 원대를 형성한 독일을 이미 따라잡은 것으로 추정된다된다. 전문가들은 20~30년에 걸쳐 형성된 선진국의 아웃도어 시장이 한국에서는 불과 5년 안에 만들어 졌다고 analysis(분석) 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현재 국내 아웃도어 시장은 국내외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치열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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