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패러다임의시대적변천,변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01:50
본문
Download : 경영패러다임의시대적변천,변화.hwp
경영패러다임은 1945년을 기준으로 고전적인 경영패러다임과
이후의 현대적 경영패러다임으로 크게 양분될 수 있다아 1945년을 구분 기준으로
하는 것은 2차 대전이 끝나고 나서 본격적인 현대사가 스타트되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며, 또 하나의 기준 요소는 컴퓨터의 등장이다.
경영패러다임의시대적변천,변화
설명






경영패러다임의시대적변천,변화
경영패러다임의시대적변천,변화
경영패러다임의 시대적 변천, 變化
목차
* 경영패러다임의 시대적 변천
Ⅰ. 고전 경영패러다임의 變化
가. 과학적 경영
나. 관리적 경영
다. 기업패러다임의 變化
1) 기업의 기능
2) 경쟁력의 원천
3) 조직 구성양식
4) 대외적 관계
5) 대내적 관계
6) 기업의 활동영역
7) 국외투자 목적의 變化
* 경영패러다임의 시대적 변천
패러다임(Paradigm)의 어원은 그리스 용어로 `Paradeigma`이며 `모델`, `패턴`
또는 `전형적인 예` 등을 의미하는 평범한 용어인데, 오늘날 `보는 관점`이라는 의
미를 가지게 되었다.
고전적인 경영패러다임은 테일러의 `과학적 경영`, 페이욜의 `기능적 분류`, 포
드의 `대량생산 방식`, 메이요의 `인간관계론`, `경영 과학적 접근` 등으로…(drop)
경영패러다임의시대적변천,변화경영패러다임의시대적변천,변화 , 경영패러다임의시대적변천,변화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경영패러다임의시대적변천,변화.hwp( 56 )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대량생산방식
라. 인간관계 중시
Ⅱ. 현대 경영패러다임의 變化
가. 시대별 단계 구분
1) 1단계(1945~1970)
2) 2단계(1970~1990)
3) 3단계(1990~2000)
4) 4단계(2000~)
나. 경영패러다임의 變化 요소
1) 고객만족을 위한 고객중심 경영
2) 정보기술에 의한 경영혁신
3) 품질경영(TQM)
4) 조직관리의 경량화
5) 글로벌화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