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mp.kr 고전적 학습과 조작적 학습에 대하여... > dumpxx5 | dump.kr report

고전적 학습과 조작적 학습에 대하여... > dumpxx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dumpxx5

고전적 학습과 조작적 학습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03:30

본문




Download : 고전적 학습과 조작적 학습에 대하여.hwp




⇒아무리 열심히 해도 궁극적으 로 특정한 정점에 머무른다.




설명









Download : 고전적 학습과 조작적 학습에 대하여.hwp( 29 )





고전적 학습과 조작적 학습에 대하여...
고전적%20학습과%20조작적%20학습에%20대하여_hwp_01.gif 고전적%20학습과%20조작적%20학습에%20대하여_hwp_02.gif 고전적%20학습과%20조작적%20학습에%20대하여_hwp_03.gif 고전적%20학습과%20조작적%20학습에%20대하여_hwp_04.gif 고전적%20학습과%20조작적%20학습에%20대하여_hwp_05.gif 고전적%20학습과%20조작적%20학습에%20대하여_hwp_06.gif
,공학기술,레포트
레포트/공학기술
Pavlov의 實驗으로 고전적 학습을 설명하고 이 외에도 조작적 조건 형성을 introduction하고 에릭슨의 발달 단계에서 신뢰감 대 불신감, 자율감 대 수치심, 주도성 대 죄의식, 근명성 대 열등감 정체감 대 역할혼미, 친밀감 대 고립감, 생산성 대 자기침체, 자아 통합감 대 절망 등을 introduction하고 있는 글입니다.
고전적학습과조작적학습에관하여
Pavlov의 실험으로 고전적 학습을 설명하고 이 외에도 조작적 조건 형성을 소개하고 에릭슨의 발달 단계에서 신뢰감 대 불신감, 자율감 대 수치심, 주도성 대 죄의식, 근명성 대 열등감 정체감 대 역할혼미, 친밀감 대 고립감, 생산성 대 자기침체, 자아 통합감 대 절망 등을 소개하고 있는 글입니다.
b.고차적 조건형성 : 강화물이 주어지지 않아도 결과가 나옴
CS1(종소리) ---- CR(타액분비)
CS2(불빛)+CS1(종소리) --- 타액분비 ⇒ 반복
CS2(불빛만 제시) --- CR1(타액분비)
c.소거 : 완전한 망각은 아님
*소거 : UCS가 없이 CS만 계속 반복하면 타액분비량이 감소...조건反應(반응)이 사라짐
∵CS가 더 이상 먹이에 대한 신호가 아님을 의미
*재조건형성 : 일단 소거된 조건反應(반응)도 다시 소생시킬 수 있다아(절차:CS에 뒤이어 UCS 제공)
…(생략(省略))
다.고전적학습과조작적학습에관하여 , 고전적 학습과 조작적 학습에 대하여...공학기술레포트 ,
순서

고전적 학습과 조작적 학습에 대하여...
·고전적 학습
(1)Pavlov의 실험절차
a.배고픈 개에게 종소리(중립자극) 들려줌 → 종소리에 주의를 집중. 타액분비를 안함
b.배고픈 개에게 먹이를 제공 → 타액 분비 : 먹이=무조건 자극(UCS)
타액분비=무조건 反應(반응)(UCR)
c.종소리를 들려준 후 곧바로 먹이를 제공(반복) → 종소리만 들은 개가 타액을 분비
종소리=조건자극(CS)
타액분비=조건反應(반응)(CR)
(2)고전적 조건형성의 주요개념(槪念)
a.조건反應(반응)의 획득
*강화시행 : CS에 이어 UCS가 제시되는 경우
*무강화시행 : 무조건 자극이 수반되지 않은 시행
*학습곡선 : 강화시행이 많을수록 反應(반응)강도가 증가한다.
전체 6,55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dump.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