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Management,청각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9 21:20
본문
Download : [1000원] Marketing Management,청각마케팅.pptx
_SLIDE_5_
백화점
: 현대백화점의 경우, 가장 붐비는 점심시간과 오후 4~5시에는
차분한 음악을 들려주는데 침착하게 물건을 사다 보면
백화점 입장에서는 매출이 줄어들 염려가 있을 수도 있겠지만
실제 현대백화점이 조사한 결과, 차분한 음악을 틀 때
오히려 고객들이 매장에 더 오랜 시간 동안 머물기 때문에
매출액도 더 많아지는 결과를 얻었다고 한다.
소화를 촉진시킬 뿐만 아니라 음식을 빨리 먹고 자리를 비우게 하여
테이블의 회전율을 높여주기 때문일것이다
_SLIDE_4_
패션매장
: 동대문, 남대문 등은 대다수의 고객이 젊은 층이다 보니
그들이 즐겨 듣는 음악으로 틀어주는 경우가 많다.
Marketing Management,청각마케팅 , Marketing Management,청각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Marketing Management 청각마케팅
Marketing Management,청각marketing
순서
_SLIDE_1_
Marketing Management청각마케팅
_SLIDE_2_
청각마케팅
: 인간의 오감을 자극하는 감성마케팅의 하나.
고객과의 상호작용에 중점을 두면서
고객의 상황과 기업의 戰略에 부합하는
소리나 음악을 활용하여 구매 심리를 자극하는 것.
_SLIDE_3_
외식업소
: 손님이 적을 경우 느린 템포의 음악이 식사시간을 길어지게 하여
오래 머물도록 하여 주문을 증가시키는 효능가 있다
반대로 손님이 붐비는 경우에는 빠른 템포의 음악이 좋다.
이들 가운데 병원 문만 보아도 긴장감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아이들에게 병원 문을 열고 들어서면 들려오는 잔잔한 음악은
안정감을 찾게 해주며 한…(drop)
![[1000원]%20Marketing%20Management,청각마케팅_pptx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Marketing%20Management,%EC%B2%AD%EA%B0%81%EB%A7%88%EC%BC%80%ED%8C%85_pptx_01.gif)
![[1000원]%20Marketing%20Management,청각마케팅_pptx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Marketing%20Management,%EC%B2%AD%EA%B0%81%EB%A7%88%EC%BC%80%ED%8C%85_pptx_02.gif)
![[1000원]%20Marketing%20Management,청각마케팅_pptx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Marketing%20Management,%EC%B2%AD%EA%B0%81%EB%A7%88%EC%BC%80%ED%8C%85_pptx_03.gif)
![[1000원]%20Marketing%20Management,청각마케팅_pptx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Marketing%20Management,%EC%B2%AD%EA%B0%81%EB%A7%88%EC%BC%80%ED%8C%85_pptx_04.gif)
![[1000원]%20Marketing%20Management,청각마케팅_pptx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Marketing%20Management,%EC%B2%AD%EA%B0%81%EB%A7%88%EC%BC%80%ED%8C%85_pptx_05.gif)
![[1000원]%20Marketing%20Management,청각마케팅_pptx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Marketing%20Management,%EC%B2%AD%EA%B0%81%EB%A7%88%EC%BC%80%ED%8C%85_pptx_06.gif)
설명
Marketing,Management,청각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Marketing Management,청각marketing
Download : [1000원] Marketing Management,청각마케팅.pptx( 48 )
레포트/경영경제
다.
_SLIDE_6_
미용실
: 주 고객인 여성들이 머리를 손질하는 시간은 약 2~4시간.
그 동안 잡지를 보거나 가만히 앉아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머리를 하는 동안 쉽게 지루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매장 내에서 나오는 음악들이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된다
_SLIDE_7_
병원
: 병원의 경우, 주로 어린 아이들을 상대로 음악 마케팅을 한다.
빠르고 신나는 음악은 사람으로 가득 차 혼잡해지기 쉬운 매장 내에
생명력을 불어넣고 피로를 잊고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이끄는 데 큰 역할을 차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