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원론]P&G의 instance(사례)를 통해 본 글로벌화와 현지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10:54
본문
Download : [마케팅원론]P&G의 사례를 통해 본 글로벌화와 현지화.hwp
다.P&G의사례를통해본글로벌화와현지화 , [마케팅원론]P&G의 사례를 통해 본 글로벌화와 현지화경영경제레포트 ,
글로벌 기업인 P&G의 instance(사례)를 통해 글로벌화와 현지화에 대해 analysis한 보고서입니다. 먼저 전 세계적으로 표준화된 제품을 개발하면 연구 개발 면에서 큰 규모의 경제를 이룰 수 있다 특히 최근에 연구개발비용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연구개발단계에서의 표준화는 중요한 비용절감 요인으로 대두되고 있다 …(skip)
P&G의instance(사례)를통해본글로벌화와현지화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글로벌 기업인 P&G의 사례를 통해 글로벌화와 현지화에 대해 분석한 보고서입니다.[marketing 원론]P&G의 instance(사례)를 통해 본 글로벌화와 현지화
순서
Download : [마케팅원론]P&G의 사례를 통해 본 글로벌화와 현지화.hwp( 38 )
![[마케팅원론]P&G의%20사례를%20통해%20본%20글로벌화와%20현지화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9B%90%EB%A1%A0%5DP&G%EC%9D%98%20%EC%82%AC%EB%A1%80%EB%A5%BC%20%ED%86%B5%ED%95%B4%20%EB%B3%B8%20%EA%B8%80%EB%A1%9C%EB%B2%8C%ED%99%94%EC%99%80%20%ED%98%84%EC%A7%80%ED%99%94_hwp_01.gif)
![[마케팅원론]P&G의%20사례를%20통해%20본%20글로벌화와%20현지화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9B%90%EB%A1%A0%5DP&G%EC%9D%98%20%EC%82%AC%EB%A1%80%EB%A5%BC%20%ED%86%B5%ED%95%B4%20%EB%B3%B8%20%EA%B8%80%EB%A1%9C%EB%B2%8C%ED%99%94%EC%99%80%20%ED%98%84%EC%A7%80%ED%99%94_hwp_02.gif)
![[마케팅원론]P&G의%20사례를%20통해%20본%20글로벌화와%20현지화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9B%90%EB%A1%A0%5DP&G%EC%9D%98%20%EC%82%AC%EB%A1%80%EB%A5%BC%20%ED%86%B5%ED%95%B4%20%EB%B3%B8%20%EA%B8%80%EB%A1%9C%EB%B2%8C%ED%99%94%EC%99%80%20%ED%98%84%EC%A7%80%ED%99%94_hwp_03.gif)
![[마케팅원론]P&G의%20사례를%20통해%20본%20글로벌화와%20현지화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9B%90%EB%A1%A0%5DP&G%EC%9D%98%20%EC%82%AC%EB%A1%80%EB%A5%BC%20%ED%86%B5%ED%95%B4%20%EB%B3%B8%20%EA%B8%80%EB%A1%9C%EB%B2%8C%ED%99%94%EC%99%80%20%ED%98%84%EC%A7%80%ED%99%94_hwp_04.gif)
![[마케팅원론]P&G의%20사례를%20통해%20본%20글로벌화와%20현지화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9B%90%EB%A1%A0%5DP&G%EC%9D%98%20%EC%82%AC%EB%A1%80%EB%A5%BC%20%ED%86%B5%ED%95%B4%20%EB%B3%B8%20%EA%B8%80%EB%A1%9C%EB%B2%8C%ED%99%94%EC%99%80%20%ED%98%84%EC%A7%80%ED%99%94_hwp_05.gif)
![[마케팅원론]P&G의%20사례를%20통해%20본%20글로벌화와%20현지화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9B%90%EB%A1%A0%5DP&G%EC%9D%98%20%EC%82%AC%EB%A1%80%EB%A5%BC%20%ED%86%B5%ED%95%B4%20%EB%B3%B8%20%EA%B8%80%EB%A1%9C%EB%B2%8C%ED%99%94%EC%99%80%20%ED%98%84%EC%A7%80%ED%99%94_hwp_06.gif)
Ⅰ. 글로벌화와 현지화의 necessity need
1. 글로벌화의 necessity need
(1) 비용절감
(2) 제품품질의 향상
(3) 소비자의 욕구를 효율적으로 충족
(4) 경쟁 수단을 강화
2. 현지화의 necessity need
(1)현지화의 advantage(장점)
(2)현지화의 한계
Ⅱ. 글로벌화와 현지화의 균형
1. 균형을 이루는 두 가지 측면
(1) 선 글로벌화 후 현지화
(2) 후 현지화 선 글로벌화
(3) 바람직한 방법의 모색
3.P&G事例 검토
1. 글로벌화의 necessity need
글로벌화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회사는 다른 기업에 비해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다 표준화된 제품일수록 각국의 소비자의 공통점을 반영한 제품이기 때문일것이다
(1) 비용절감
글로벌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advantage(장점) 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많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많은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