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구매의사 결정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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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3 0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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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의사 결정과정은 문제의 인식, 정보탐색, 대안의 평가, 구매
결정, 구매...
고객의 구매의사 결정과정
목차
*고객의 구매의사 결정과정
Ⅰ. 문제의 인식
Ⅱ. 정보탐색
1. 노출
2. 주의
3. 이해
4. 기억
Ⅲ. 대안의 평가
Ⅳ. 구매결정
Ⅴ. 구매후 평가
*bibliography
*고객의 구매의사 결정과정
고객들은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必要性), 즉 욕구를 느끼는
시점에서부터 그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구매 및 소비시점까지 여러
단계를 거치게 된다 구매는 일종의 의사결정과정(decision making Pro-
cess)이라 볼 수 있는데, 구매란 고객의 선택을 의미하며, 그 선택은 의
사결정에 의하여 결정되기 때문이다
고객이 여러 대안을 비교 ? 평가하고 구매에 대한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는 정보가 필요하다. 구매의사 결정과정은 문제의 인식, 정보탐색, 대안의 평가, 구매
결정, 구매후 평가 등 다섯 단계로 이루어진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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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구매의사 결정과정






고객의 구매의사 결정과정
고객의 구매의사 결정과정
목차
고객의 구매의사 결정과정
Ⅰ. 문제의 인식
Ⅱ. 정보탐색
1. 노출
2. 주의
3. 이해
4. 기억
Ⅲ. 대안의 평가
Ⅳ. 구매결정
Ⅴ. 구매후 평가
bibliography
고객의 구매의사 결정과정
고객들은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必要性), 즉 욕구를 느끼는
시점에서부터 그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구매 및 소비시점까지 여러
단계를 거치게 된다 구매는 일종의 의사결정과정(decision making Pro-
cess)이라 볼 수 있는데, 구매란 고객의 선택을 의미하며, 그 선택은 의
사결정에 의하여 결정되기 때문이다
고객이 여러 대안을 비교 평가하고 구매에 대한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는 정보가 필요하다. 이 때 관광기업은 고객에게 적합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마케팅활동을 하여야
한다. 이 때 관광기업은 고객에게 적합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마케팅활동을 하여야
한다. 이에 관해 살펴 보면
다음과 같다.
관광마케팅 관리자는 현재와 이상적 상태 그 두 가지를 대조함으로
써 고객들로 하여금 현실적 상태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여 상품에 대한
욕구가 …(생략(省略))
고객,구매의사,결정과정,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다. 구매욕구는 현실적 상태(actual state)
와 이상적 상태(ideal state)간의 괴리에 의해 발생한다.
1. 문제의 인식
구매의사 결정과定義(정의) 제1단계는 문제의 인식(problem recognition)으
로, 구매욕구가 발생하는 단계이다. 이러한 괴리로
인한 욕구의 환기(need arousal)에 의해 구매욕구가 발생한다고 볼 수
있다아
문제가 발생하는 原因은 내적 자극과 외적 자극에 의해 비롯된다
내적 자극(internal stimulus)은 생리적 욕구의 충동이나 심리적 變化와
같은 것이며, 외적 자극(extemal stimulus)은 준거집단의 영향력 혹은
개인상황의 變化와 같은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