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mp.kr 2012년 1학기 adolescent(청소년)학습이론(理論)및지도 중간시험 핵심체크 > dumpxx2 | dump.kr report

2012년 1학기 adolescent(청소년)학습이론(理論)및지도 중간시험 핵심체크 > dumpxx2

본문 바로가기

dumpxx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12년 1학기 adolescent(청소년)학습이론(理論)및지도 중간시험 핵심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13:55

본문




Download : 20121_중간_청소년3_청소년학습이론지도.pdf




- 이성적 사고능력이 발달하고 삶의 주체로서 자신을 인식, 정체성을 형성하기 시작

Download : 20121_중간_청소년3_청소년학습이론지도.pdf( 37 )


② youth기본법: 9세 이상 24세 이하인 자








제1장 adolescent(청소년)의 학습characteristic(특성) 이해
2012년 1학기 adolescent(청소년)학습이론(理論)및지도 중간시험 핵심체크
(1) youth의 정이
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시험,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중간시험,방통대청소년학습이론및지

- 피아제: youth은 가장 높은 인지발달 수준인 형식적 조작기에 해당, 시간과 경험을 초월해 추상적 ․ 논리적 사고 가능

- youth의 성장발달, 사회적 ․ 정책적, 학업활동의 지속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정한 것


- 프로이드는 이 시기를 생식기의 단계라고 함
- 9세는 일반적으로 사춘기가 시작되는 11~12세 보다 약간 적고, 24세는 성인의 날과 같은 관계 또는 민법상 성인으로 취급되는 20세 보다 많음

제1장 청소년의 학습특성 이해 제2장 청소년 학습지도 이론 -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제2장 adolescent(청소년) 학습지도 이론(理論)

- 영양상태의 improvement(개선)으로 사춘기 연령이 낮아지고, 고학력의 흐름으로 학업이 대학까지 이어지는 경향을 감안하면 youth기본법의 규정은 무리 없음

14292_001.jpg 14292_002.jpg 14292_003.jpg 14292_004.jpg 14292_005.jpg
① 발달론적인 관점: youth은 아동기와 성년기의 중간단계에 위치한 사람


(2) youth의 특징

1. youth 이해




제1장 youth의 학습속성 이해
순서
- 급격한 성장으로 인해 아동기와는 전혀 다른 신체적 모습을 보임(제2차 성징, 사춘기)
- 법적용의 명확성을 위한 규정
방송통신 > 중간시험


- 중략 -

② 심리학적 속성

설명


- 에릭슨: 자아정체성 획득을 youth기의 발달과업으로 제시
-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① 생물학적 속성

다.
Total 6,73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ump.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dump.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