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트의 교육사상,교육만능설,결핍존재론,교육의 역할,자율성의 딜레마,교육의 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02:55
본문
Download : 칸트의 교육사상,교육만능설,결핍존재론,교육의 역할,자율성의 딜레마,교육의 역할.pptx
_SLIDE_1_
칸트의 교육사상
_SLIDE_2_
칸트의 교육사상
1. 칸트의 사상
합리론경험론
지식습득
_SLIDE_3_
칸트의 교육사상
2. 교육만능설
1) 인간은 훈육하고 계몽 할 수 있는 존재
2) 인간은 교육을 필요로 하는 존재
3) 인간은 스스로 사고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도덕에 따라 행동하게 된다
4) 인간은 오직 교육에 의해서만 인간이 될 수 있다아
5) 인간은 교육 받은 인간에 의해서만 교육 받을 수 있다아
_SLIDE_4_칸트의 교육사상
계몽되지
않은 인간
성숙한
인간
훈육
文化화
문명화
도덕화
교육
_SLIDE_5_
칸트의 교육사상
3. 결핍존재론
아동대리인
책임
아동이 아직 행위 할 수 없으므로
대신 행위를 계획
제대로 행위 할 가능성이
아직은 작은 존재
_SLIDE_6_
칸트의 교육사상
4. 교육의 역할
자율성도덕성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칸트의 교육사상,교육만능설,결핍존재론,교육의 역할,자율성의 딜레마,교육의 역할.pptx( 79 )
순서
칸트의 교육사상,교육만능설,결핍존재론,교육의 역할,자율성의 딜레마,교육의 역할
설명
칸트,교육사상,교육만능설,결핍존재론,교육,역할,자율성,딜레마,교육,역할,인문사회,레포트
칸트의 교육사상,교육만능설,결핍존재론,교육의 역할,자율성의 딜레마,교육의 역할
칸트의 교육사상,교육만능설,결핍존재론,교육의 역할,자율성의 딜레마,교육의 역할 , 칸트의 교육사상,교육만능설,결핍존재론,교육의 역할,자율성의 딜레마,교육의 역할인문사회레포트 , 칸트 교육사상 교육만능설 결핍존재론 교육 역할 자율성 딜레마 교육 역할
다.